휴스턴이네

[휴스턴맛집] #버블티#타피오카#한국 브랜드, 차 전문점, 공차(Gongcha) 본문

휴스턴맛집/디저트

[휴스턴맛집] #버블티#타피오카#한국 브랜드, 차 전문점, 공차(Gongcha)

Houstonian 2018. 10. 30. 00:14

공차(Goncha) 2006년에 대만에서 창업된  전문 프랜차이즈로,  안에 들어 있는 (타피오카, 영어로는 bubbles) 들어간 티로 유명해요. 홈페이지에 따르면 숙련된 공차의 티 마스터가 공차 음료의 기본이 되는 우롱티, 블랙티, 자스민티, 그린티, 얼그레이티를 차마다 다른 온도와 황금 비율로 우려낸다고 해요. 공차에는  50여 가지의 메뉴가 있고,  토핑과 당도, 얼음의 양을 고객들이 선택할  있어서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공차는 현재 한국,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마카오,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중국, 필리핀, 베트남, 일본, 브루나이,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을 포함하는 세계 15개국에  1,500여 개의 매장이 있어요. 휴스턴에도 케이티 아시아 타운과 벨레어 차이나타운에 위치해 있어요. 

우리나라에서는 2012 첫 매장이 홍대 근처에 문을 열었고, 2017 1 공차 코리아의 모회사인 유니슨캐피털이 대만 본사의 지분을  70% 인수하면서 공차는 우리나라 기업이 되었어요. 많은 분들이 여전히 대만이 본사인  알고 계시나 2018 현재는 우리나라 기업이 모회사로 있는 글로벌 프랜차이즈에요. 공차 코리아는 2017년 3매일경제의 '100 프랜차이즈' 2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올리는 인기 프랜차이즈 중의  곳이라고 해요.


위치: 9889 Bellaire Blvd C 318, Houston, TX 77036
웹사이트: http://www.gongchausa.com/
가격: 사이즈 별 (M과 L 사이즈)로 다르나 대부분 $5 이내

아래는 공차 입구에요. 휴스턴 차이나타운의 둔황 플라자 내에 위치해 있어요.



많은 손님들이 공차를 주문하고 음식을 기다리고 있어요.



주문하려고 길게 줄을 선 손님들이 보이네요.



공차 매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메뉴가 있네요.



공차 메뉴에요. 메뉴 별로 열량도 표시되어 있는데 펄이 들어간 음료의 경우, 열량이 무려 330(사이즈 M)-590(사이즈 L) 정도 되네요. 큰 사이즈 음료면 거의 밥 두 공기에 육박하는 열량이라 놀랐어요. 그래서 이 음료를 먹고 나면 식사 한 끼 먹은 것처럼 배가 부른가 봐요 ㅋㅋ.




제가 주문한 펄 밀크 티(Pearl Milk Tea)에요. 한국에서는 블랙밀크티펄로 알려져 있어요. M 사이즈를 주문했고, 부드러운 밀크 티 안에 쫀득한 펄이 들어가서 무척 달콤했어요. 이 메뉴의 경우, 많이 팔리는 순위 톱 10 안에 든 메뉴라고 하네요. 주문할 때 얼음의 양이나 당도는 종업원이 물어보지 않았어요. 음료는 빨간색 빨대와 함께 나왔고, 빨대를 꽂으면 음료가 쭈~ 욱 하고 올라오니 음료에 빨대를 꽂으실 때는 음료를 흘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ㅎㅎ. 





휴스턴 차이나타운이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클릭해 보세요.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어요.


[휴스턴여행] 차이나타운 in 휴스턴

2 Comments
댓글쓰기 폼